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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에 잡히는 C# 프로그래밍

  • 강사 : 조인표
  • 강의구성 : 15강 / 4시간 25분
  • 수강기간 : 제한없음 / 30일(권장기간)
초급 초중급 중급 중고급 고급

C#을 배우는 가장 확실한 방법, 직접 만들면서 익힌다!

따라만 하는 강의는 그만! 실습을 통해 직접 코드로 경험하고, ‘찐’ 개발자로 성장하세요.

C#의 기초부터 게임 개발까지, 실전 프로젝트로 배우는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


이 강의는 C#을 처음 배우지만,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경험이 있는 개발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단순한 문법 학습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코드를 직접 작성하고 실행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실전 개발 감각을 익히는 것이 핵심입니다.

  •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개념을 알고 있다면, C#의 문법을 빠르게 익히고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연습 문제 풀이가 아닌, 44가지 실습을 통해 실전 개발에 가까운 코드를 직접 구현합니다.

  • 유니티를 활용한 미니 게임 개발 실습을 통해, C#을 실제 프로젝트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 경험합니다.

이론만 나열하는 강의가 아닙니다. 코드를 직접 써보고, 실행하고, 오류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진짜 개발 실력’을 쌓는 실습형 강의입니다. C#을 배우고, 활용하고,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하는 과정을 지금 시작하세요! 


※ 개발 환경

  • MicroSoft Windows 

  • Visual Studio Community 2022 버전 설치

  • 유니티 2021.3.38f1


※ 강의 후 더 깊이 있는 학습을 원한다면? 

C#을 활용한 더 깊이 있는 게임 개발을 배우고 싶다면, 다음 강의로 확장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미니 게임 제작을 넘어 실제 게임 개발의 전체 프로세스를 익힐 수 있습니다.

유니티에서 C#을 활용한 게임 개발을 제대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무엇을 배우는 강의인가요?




1. 실습을 통해 C# 핵심 문법을 빠르게 익힌다

C#을 처음 접하는 학습자도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Visual Studio 설치부터 첫 프로젝트 생성까지 차근히 진행합니다. 데이터 타입, 변수 선언, 연산자 등의 기본 개념을 실습을 통해 익히며, 작성한 코드를 직접 실행하고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이해도를 높입니다.

이론보다 실습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코드 작성을 반복하면서 자연스럽게 문법을 익히고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을 활용하여 확장 가능한 코드를 작성한다

C#의 강력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개념을 이해하고 실전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클래스와 객체 개념을 명확히 익히고, 상속과 다형성을 활용하여 유지보수하기 쉬운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실습합니다. 또한, 캡슐화와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확장성과 유지보수성을 고려한 프로그래밍 기법을 학습합니다.



3. 유니티를 활용하여 C#으로 첫 번째 게임을 만들어본다

유니티 개발 환경을 설정하고, C#을 활용하여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캐릭터를 움직이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C#이 게임 개발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유니티 엔진과의 연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미니 게임을 직접 제작해 보면서, 게임 개발을 처음 접하는 학습자도 C#과 유니티의 기본적인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누구를 위한 강의인가요?


  • C# 언어의 핵심을 빠르게 배우고 싶은 분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에 관심 있는 분

  • 실습 중심의 hands-on 학습을 선호하는 분

  •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어 C#를 배우고 싶은 분 

강의를 수료하고 나면?


  • C#의 기본 문법과 데이터 타입을 이해하고, 직접 간단한 콘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개념을 익혀 클래스와 상속을 활용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유니티를 이용해 첫 번째 미니 게임을 만들고, C#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게임 오브젝트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조인표 강사

조인표

현재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에너지IT융합연구센터 디지털트윈팀에서 유니티를 활용한 인공지능 모델의 강화학습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Linux 커널, VR/AR 등의 기술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력
현)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선임연구원
전) LG전자 주임연구원
전) 고영테크놀러지 연구원

1C# 첫걸음 : 개발 환경 구축하기12:33
2기초 개념 익히기 : 데이터 타입과 클래스 기초21:41
3객체지향 시작하기 : 클래스와 객체(Object)25:00
4객체지향 개념 확장하기 : 참조와 캐스팅(Casting)14:18
5데이터 보호하기 : 캡슐화와 WPF 기초22:38
6코드 재사용하기 : 상속과 추상 클래스 활용21:22
7유연하게 확장하기 : 인터페이스, is 활용, 형 변환22:34
8컬렉션 활용하기 ① : 열거형 & 리스트와 정렬 기법19:52
9컬렉션 활용하기 ② : 딕셔너리, 큐, 스택 개념과 활용10:06
10데이터 통제하기 : LINQ와 람다 활용법17:13
11파일 읽고 쓰기 : 파일 입출력과 JSON 직렬화12:53
12객체 메모리 관리하기 : 객체의 생성과 소멸, 그리고 GC13:35
13예외를 제대로 다루기 : try-catch 문 활용법13:55
14유니티 시작하기 : 유니티 개발 환경과 첫 프로젝트13:11
15유니티에서 C# 활용하기 : C#으로 만드는 첫 번째 미니 게임2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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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에 잡히는 C#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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